기독교 독서 토론 모임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KSAG UNIVERSITY OF MICHICAN LOGO
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

자유게시판

기독교 독서 토론 모임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오혁근 (24.♡.225.86) 댓글 2건 조회 515회 작성일 2020-11-26 21:22

본문

안녕하세요,


기독교 독서 토론 모임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 앤아버 지역에 계시는 대학원생, 주부, 직장인, 성별/연령, 신자/비신자 상관없이 함께 책을 정해서 읽고 얘기해보는 모임입니다. 평소 교회에서는 쉽게 얘기해보지 못한 주제들(신학적인 문제, 또는 사회-정치 관련된 문제 등)을 가지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모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.


누군가가 무엇을 가르친다기보다는 함께 생각을 나눠보고 서로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는데요, 현재 기독교계/교회 (특히 한국 교회) 들이 처한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, 기독교 자체에 대해서 (지역 교회에서 배울 수 있는 것 이외에도) 조금 더 알아가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.


책은 모임에 참여하는 분들이 함께 정하게 되겠지만, 주로 어느 정도 잘 알려져 있고, 비신자 분들에게도 어느 정도 읽히기 쉬운 책들로 시작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. (톰 라이트, 팀 켈러, 제임스 스미스 등) 모이는 횟수나 방법 등도 함께 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. 모임의 성격 자체가 모이는 분들의 관심사와 성향을 따라 만들어져 가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. 아마 당분간 팬데믹이 지나갈 때까지는 zoom 미팅이 될 것 같구요. 


관심 있으신 분들은 hyukkeunoh@gmail.com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댓글목록

kingbron님의 댓글

kingbron 아이피 (68.♡.61.116) 작성일

기독교 독서 토론 모임이라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글을 확인했는데, 독서 토론 모임이고 단순히 주제가 기독교인 것 같단 느낌이 더 강하게 드네요. 성경을 나누는 것이 아닌 점도 조금 의아합니다. "평소 교회에서는 쉽게 얘기해보지 못한 주제", "지역 교회에서 배울 수 있는 것 이외에도"라고 되어 있는데, 관심이 있으신 분들 꼭 주위에 교회를 다니시는 분과 얘기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 이 모임이 정말 기독교에 덕이 되는 모임이길 바랍니다.

오혁근님의 댓글

오혁근 아이피 (24.♡.225.86) 작성일

만약에 톰 라이트, 팀 켈러, 제임스 스미스 정도의 이름을 보시고 기독교에 덕이 되는 모임인지가 걱정이 되신다면 글 쓰신 의도가 너무 뻔히 드러나네요. 기독교 독서 토론 모임인데 성경을 나누는 것이 아닌 점도 의아하시다구요? 그러면 성경 읽기 모임이라고 하지 않았을까요? 네 뭐 걱정이 되셔서 글을 쓰신 것 같기는 하나..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. 만약에 관심은 있으시지만 무슨 이상한 모임인가 걱정 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 저자들 책 서평이나 후기를 읽어보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.

회원로그인

facebook

Copyright @ Korean Student Association Graduate / ksag.web@umich.edu 모바일 버전